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

신생아 얼굴태열. 아기얼굴 붉은두드러기는 열때문?

by 선남진아 2022. 5. 20.
반응형

초보 엄마의 많이 하는 실수

초보 엄마의 제일 큰 실수! 아기 걱정에 아기 체온이 높다는 걸 알아도 완전히 얇은 옷은 처음부터 못 입히겠더라고요. 저도 그랬어요 감기 걸리거나 아플까 봐 걱정이 너무 많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속싸개도 계속해야 했고 그래서 시원한 재질이라도 아기가 힘들 거라고 생각을 못했어요. 이 정도면 이 온도면 괜찮겠지 했던 게 실수였어요.

 

욕조 대부분 온도 표시 있는 거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신생아 때 그 온도 맞춰서 하면 태열 엄청 생기더라고요 아기들마다 다르지만 저희 아기는 욕조 온도 표시랑 너무 안 맞았어요. 제일 좋은 건 엄마 손이나 팔꿈치를 넣었을 때 따듯하네~ 정도가 제일 아기한테 좋았습니다.

 

 

태열이 얼굴에 심하게 생기다

옷과 목욕물 온도로 어느 날 심해진 태열, 얼굴 볼부터 시작하더니 목과 목 뒤 쪽까지 심하게 생겼습니다. 얼마나 불편했을까, 우는 아기를 보고 마음이 찹 착착하기도 했습니다. 태열은 가려움도 엄청 심하고 예민하게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좋아지게 만들고 싶었고 저도 처음 봤을 때 알레르기인 줄 알았다가 여러 가지로 검색해보고 그랬는데 마땅히 좋은 방법이 없었어요. 심지어 제가 몸이 안 좋은 상황이었고 병원을 갈 수가 없는 힘든 상황이었기 때문에 집에서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처음 이 정도로 생겼을 때는 시원하게 해 준다고 해줬는데 아기한테는 아니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몇 시간 뒤 더 심해졌습니다.

볼부터 목 뒤까지 덮어버린 태열이 정말 너무 힘들어 보일 정도였는데요. 그래서 바로 태열 빨리 없애기를 했습니다.

 

태열 빨리 없애는 효과 본 방법

1. 태열이 생긴 부분을 깨끗한 손수건에 찬물로 적신 다음 태열 부분을 닦아줍니다(수딩 등 로션을 발라야 하기 때문)

2. 수딩젤(또는 아기 로션)을 발라줍니다. 살짝 미끌 거릴 정도로

3. 부채질 또는 약한 선풍기로 그 부분만 시원하게 해 줍니다.

 

중요한 점은 오랫동안 하면 아기가 감기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피부를 중간중간 만져서 차가워지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해줍니다. 그렇게 반복하다 보면 눈에 보이게 좋아집니다.

 

 

볼이랑 목부분이 많이 사라졌어요. 1시간 정도 해주면 이 정도로 사라지는데 붉은 끼가 사라져도 살색 울퉁불퉁한 모양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더라고요. 태열을 너무 달고 살아서 이젠 너무 익숙해져서 이 방법들 밖에 안 쓰는 거 같아요. 태열로 고생하는 육아맘들 파이팅 하세요.!

 

3시간 정도 해서 더 효과 본 태열을 보시려면    ↓ 클릭해보세요.^^

 

신생아 태열 붉은두드러기, 태열 없애는방법

신생아 온도 조절은 초보 엄마에게는 너무 어려운 거 같아요. 아기가 추울까 더울까 십 분마다 맞추기도 어렵고 집 자체가 온도조절이 어려운 집이라면 더욱 그렇기도 해서 바닥은 따듯한데 공

bkbps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