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감칠맛최고의요리, 질긴부위 스지로 이렇게 맛있게 만들수있다.

by 선남진아 2022. 10. 7.
반응형

한우스지가 집에 많이 있어 항상 국을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주로 스지사골을 많이 해먹지만 사골을 너무 자주먹어 얼큰하게 먹고싶은날은 얼큰소고기장터국 처럼 만들어 버립니다.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질긴스지는 먼저 따로 끓이기

스지는 구워서 절대 먹을수 없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으로 오래끓일수록 그 어떤 부위보다 부드러워지는게 스지 입니다. 그래서 스지만 먼저 40~50정도 끓입니다. 물에 맛술이나 소주등을 넣어주시고 후추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렇게 끓이면서 거품은 전부 버려줍니다.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물에 빡빡 닦아주기

한참을 끓인 스지를 채에 건져 물에 여러번 씻어줍니다. 스지에 붙은 피 잔여물들과 거품 지꺼기들을 깨끗하게 떼어주어야 국을 끓일때 지져분해 보이지 않습니다.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빠르게 하는방법

무를 썰어서 넣어주신다음 익힌스지를 넣어주세요. 참기름 2 숟가락, 된장 한숟가락반, 다지마늘 한숟가락, 멸치액젓 한숟가락, 쇠고기다시다 한숟가락, 고춧가루 한숟가락 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무가 쌀짝만 익을정도여도 상관없습니다. 5분정도 볶아주시고 물을 2리터 넣어주세요.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끓이기

물을넣고 거품이 생길때까지 끓여주세요. 20분정도 끓이시다가 거품은 걷어 버려주세요.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포인트!

무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쇠고기다시다 반숟가락,  국간장 2숟가락, 액젓 한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자극적인 한국맛 좋아하시는분들은 취향에 맞게 여기서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얼큰소고기장터국 스지요리 완성!

그렇게 마지막에 콩나물을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감칠맛 나는 얼큰소고기장터국 완성 입니다.! 간이 부족하신분들은 소금과 액젓을 넣어 맞춰주세요! 기호에 맞게 후추도 살짝 뿌리면 좋습니다. 스지는 끓일수록 야들야들해지기 때문에 말랑말랑한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최고입니다. 맛있는 식사 하세요.

 

 

 

 

생일음식 특별한날음식종류 추천 어렵지 않아요!

 

생일상음식추천 생일음식이 고민일때 쉽게 차리는 방법 사진모음 참고하세요. 종류를 다양하고

가성비 좋고 화려하고 이쁘게 정성담긴 생일상 차리기 쉬워요. 생일상음식추천 생일상 어렵지 않아요 초보자들도 할수있는 생일상음식 만들기! 생일상을 이쁘게 차려서 생일을 축하해 주고 싶

bkbpsm.com

 

간장게장 좋아한다면 꼭가야하는 이곳

 

간장게장맛집 강화도맛집 일오삼간장게장 꼭 먹어야하는곳, 맛있게먹는 꿀팁

간장게장 좋아하는분들! 강화도 여행중이신분들은 꼭 먹고와야 하는 필수맛집 입니다!! 까다로운입맛에도 이렇게 맛있는곳이 없었는데 그동안 여수 XXX간장게장이 제 마음 1위 였는데 이제는 일

bkbpsm.com

월미도 여행가서 제대로 즐기기

 

월미도 조개구이 친절함에 뿌듯했던 해뜨는회집, 착한가격조개구이무한리필

고민안하고 간 조개구이 무한리필집, 친절하시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던 조개구이, 배경과 조개구이 맛집으로 최고였던 해뜨는회집, 해산물 사랑하는 저희는 항상 고기보다 해산물이지만 아

bkbpsm.com

 

반응형

댓글